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 새해 첫 꽁치김치찌개 혼술

FOOD 푸드

by 호나우도맨 2019. 1. 2. 12:46

본문

728x90
반응형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1인가구 혼술 한잔했습니다

 

꽁치통조림에 익은 김치좀 넣고 끌여봤습니다 

 

비상식량으로 아껴준 꽁치통조림 개봉했습니다

 

 

 

 

 

 

꽁치통조림도 구매해놓은지가 2년정도 되었는데 하나씩 먹다보니 이제바닥이네요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이것저것 구매하기가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동원꽁치통조림 2년전에 홈플러스에서 행사할때 많이 구비해둔 겁니다 이제는 딱 1개 남았네요

 

그래도 구매해둔 덕에 가끔 한번씩 김치가 있을때 넣어서 찌개도 끓여먹고 좋았습니다

 

요즘은 대형마트 세일도 많이 하지 않더군요 오히려 재래시장 동내 마트가 요즘에는 더 싸네요

 

 

특히 라면도 요즘비싸네요 자취생 입장에서는 아주 부담이 되겠네요 오래전에는 밥대신 라면으로 떼우고 

 

그랬는데 이제는 라면값도 무시 못한건 사실입니다 돈없어서 라면먹는 시대는 지난듯합니디

 

 

통조림에 간이 베어 있기 때문에 조미료 않넣어도 괜찬습니다 다만 김치가 그만큼 맛있어야겠죠 ㅎㅎ

 

 

 

 

 

 

 

 

 

 

 

계란후아리도 두개 했습니다 요즘 계란값이 많이 싼편입니다 동네마트 마다 다르지만

 

세일 하는곳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2000원 미만 하는곳도 있습니다 

 

세일할때 저는 두판정도 구매 했습니다 반찬 술안주 간식도 가능한 계란 만큼 좋습니다

 

 

 

 

 

 

 

 

 

 

 

 

와사비 분말입니다 마트가면 짜서 먹는거 보단 더쌉니다 저는 6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간장은 회간장이라고 샘표제품 입니다 와사비 분말은 오뚜기제품이구요

 

회간장에 회는 못먹어보고 계란후라이 말이 생선찌개 먹을때 찍어서 먹습니다

 

와사비 약간에 매운맛과 콧구멍이 뻥뜷려서 스릴이 있습니다

 

코감기로 코가막혀 고생하시면 와사비 한번 드시면 코까 뻥뜰립니다

 

다만 드실때 약간씩 드세요 많이드시면 머릿까지 찌릿 할 수 있습니다

 

 

 

 

 

 

 

 

 

새해 첫 혼술잔을 들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짠 ~~

 

 

 

 

 

 

 

 

 

 

 

꽁치김치찌개 끓이기 정말 쉽니다 익은 김치를 적당히 넣고 통조림을 넣고 입맛에따라

 

야채를 더 첨가 하셔도 되겠지만 김치찌개는 김치만 맛있으면 통조림만 넣고 끓이면 됩니다

 

매운고추가루나 청양고추가 있으면 조금 넣어서 끓이면 더욱 얼큰하겠죠

 

저는 후추가루를 조금 넣었습니다 마무리할때 넣으면 약간에 칼칼한 맛이 납니다

 

통조림이라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생선좋아하는 1인입니다

 

통조림이 보관기간도 길고해서 마트세일 할때 종종 구매 해놓기도 하는데 요즘은

 

세일하는 곳이 많지 않아서 말입니다 일용할 양식도 딱 1캔 남았네요 ㅎㅎ

 

꽁치살코기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국물도 짜지 않게 잘끓였네요

 

 

 

 

 

 

 

 

 

 

 

 

 

 

와사비간장 소스에 계란후라이 그리고 꽁치살코기를 찍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겨자도 와사비같이 코가 뻥뜷리긴 하지만 드시는 용도가 약간 다르죠

 

겨자소스는 어묵같은거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찌개는 양은냄비에 끓이지 않았습니다 스텐레스냄비에 끓이고 온겨 담았습니다

 

예전에 티비에서 본것같습니다 양은냄비는 찌개끓이면 좋지않다고 한것같은데요

 

그래서 라면 찌개 조리는 스텐레스 또는 무쇠철 냄비가 좋긴한데 비싸죠

 

저도 스텐레스 냄비도 싼거 사용합니다 그래서인지 좋진 않아요

 

그래도 양은냄비 사용하는거 보단 낫긴합니다 

 

 

 

 

 

 

 

 

 

새해 첫 야밤에 먹는 혼술 좋습니다 적당한 음주는 건강에 좋습니다

 

건강 생각해서 적당히 먹을때 먹고 쉴때는 쉬고 이게 좋죠

 

가끔 꿀꿀하다 싶을때 주말에 축구보면서 한잔씩 한곤 합니다

 

 안주거리 사다 술사다 드시면 저럼하기도 하구요 간단한건 만들어 먹고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올해도 안전하고 건강한 한해 시작하세요 ^^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