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치잡채 만드는법 단백하고 맛있어요

FOOD 푸드

by 호나우도맨 2019. 1. 16. 21:45

본문

728x90
반응형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민든 김치잡채 입니다 잡채는 먹고 싶은데 만들어 먹을려면 재료값이 많이 들어가죠  그래서 집집 마다 다 있을 실 겁니다 김치를 이용해서 잡채 한번 만들어 먹어 봤습니다

 

 

 잡채는 마트에서 구입 한거 입니다 세일 해서 저럼하게 구매 한거죠  명절도 다가 오고 먹고는 싶은데 이것저것 재료를 사면 돈은 배보다 배꼽 만큼 들어 갑니다 그래서 저는 집에 있는 재료 있는데로 했습니다

 

 

식재료  잡채,다시마,계란,햄통조림, 배추김치, 간장,고추기름,설탕 후추가루 등 집에 준비 되어있는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제일 먼저 잡채를 물에 삶아야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잡채도 너무 오래 삶으면 면이 끈어져서 힘이 없습니다 저는 8분정도 끓는물에 삶아내고 찬물에 담가 놓고 한두번만 헹구고 나서 물기를 빠지게 털기 해줍니다

 

 

 

일단 면은 이정도로 준비 해놓고 다음 준비를 했습니다 햄통조림도 절반정도 잘라서 먹기좋게 적당하게 해서 구워 줍니다 고기대신 통조힘 햄으로 잡채 맛을 내볼까 해서 했습니다

 

 

 

 계란도 말이 같이 붙어서 고명으로 넣으면 괜찬을것같아서 준비 했구요 다시마는 따뜻한 물에 담가 놓고 나중에 먹기 좋게 잘라 놨습니다  제가 요리를 잘하는건 아니구요 저도 자취생이다 보니 먹어야 하니깐요 가끔 이렇게 해먹습니다

 

 

 

 

 

 

 

 

 

 

 

 

접시에 이렇게 잡채에 들어갈 재료 준비 완료 했습니다 이제는 김치를 볶음 해줘야 겠죠 냉장고 잇는 김치 꺼내서 적당히 드실 만큼만 볶음 해주면 됩니다 김치볶음 할때 신맛이 나면 약간 올리고당 1스푼 또는 설탕 반스푼만 넣고 볶아 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달아요 김치가 신맛이 나면 1스푼 정도 무난 하겠네요

 

 

 

 

 

 

 

 

 

 

 

 

그리고 제가 고추가름을 만들어 놓은게 있습니다 식용유에 고추가루를 이용해서 전에 만들어 놨던건데 김치볶음 할때 식용유 대신해서 넣으면 괜찬네요 평상시 식용유 넣어 주면 됩니다

 

 

김치볶음 하면서 맛간 한번 보세요  굴소스 있잔아요 마트가면 판매 합니다 굴소스 1스푼  정도 넣으면 맛있습니다  맛을 보시고 좀 싱겁다 싶으시면 두스푼도 괜찬겠네요 본인 입맛에 맞게 해서 드시면 될듯합니다 

 

 

 

 

 

 

 

 

 

 

 

 

잡채를 후라이펜에 넣고 간장은 양조간장 또는 진간장 2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좀 싱겁다 싶으면 한스푼 더 넣어 주셔도 됩니다 후주가루도 좀 뿌려주세요 잡채에는 후추가루가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그리고 참기름 한숟가락 넣어주면 구수합니다 저는 없어서 패스~

 

 

'

 

 

 

 

 

 

 

 

이렇게 준비 해놓은 볶음김치, 햄,계란,다시마를 잡채에 넣고 한번만 볶아 줍니다 그러면 맛있습니다 살짝 볶아주면 따듯해서 맛있습니다

 

 

 

 

 

 

 

 

 

 

 

완성입니다 이렇게 김치잡채가 만들어 졌습니다 굴소스가 특히 들어가면 더맛있습니다 저는 굴소스가 떨어져서 사용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햄을 넣어서 짭조름 하기 때문에 그래도 이렇게 해도 맛있을것 같아서 넣었구요

 

 

 

 

 

 

 

 

 

 

 

 

 

만들어 놓으니 양이 꽤 많습니다 밥도 안먹은 상태라 많이 먹어야 겠습니다 빈속이라 이정도 양은 다 먹습니다 ~

 

 

 

 

 

 

 

 

 

 

 

맛은 제법 괜찬습니다 굴소스만 좀 들어 갔으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배고파서 그런지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냉장고 털기 한번 해보세요 안먹고 낭비해서 버리는거 보단 남은 재료로 꼭 정해진 음식을 해먹어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김치,다시마,햄통조림 이렇게 이용해서 해먹어도 괜찬네요  잡채가 그렇게 먹고 싶었는데 나름 맛있습니다 

 

 

 

 

 

 

 

 

 

 

 

먹음직 스럽지 않으신가요 잡채 만들어 먹고 싶어도 들어가야 하는 재료가 많다보니 제방식대로 해먹었는데도 괜찬네요

 

 

 

 

 

 

 

 

 

 

제가 음식을 잘하는것도 아닙니다 자취생이고 그냥 있는 재료로 해서 먹는거 뿐입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잡채가 먹고 싶었는데 소원풀이 했습니다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

 

 

 

 

 

공감소통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