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쿡 자취요리 국물떡볶이 만들기

FOOD 푸드

by 호나우도맨 2021. 6. 13. 10:55

본문

728x90
반응형

 

 

야식으로 오늘은 국물떡볶이는 한번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재료는 쌀떡,햄통조림,맛살,고추,후추가루,간장,다시다 팔도 매운소스 이렇게 간단하게 이용해서 국물떡볶이는 만들어 봤습니다 

쌀떡과 고추를 냄비에 넣고 물은 적당히 넣고 끓여줍니다 

 

고추장도 일반 스푼으로 2스푼 정도 될 겁니다

 

넣어주고 간장을 조금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햄통조림을 넣어주면 국물맛도  괜찬아지겠죠

 

팔도비빔장 매운맛 소스를 조금 넣어줍니다 

 

팔도비빔장 매운맛 소스는 떡볶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겁니다 

 

고추장을 넣어줬으니 조금만 넣어주면 됩니다 

 

 

 

 

다시다 약간만 넣어주고 맛살을 넣어주었습니다 

 

맛살은 한팩 구매 하면 여러번 사용하네요 

 

중간불로 조려주면서 끓이면 됩니다 

 

 

마무리는 후추가루를 뿌려주고 저어주면 끝입니다

 

평소에 국물없이 주로 라볶이를 많이 해먹었는데 국물떡볶이는 오랜만이네요 

 

 

 

 

쌀떡볶이인데 쫄깃하고 시간이 지나도 쫄깃합니다

 

저는 밀떡 보다 쌀떡이 괜찬은 것 같습니다

 

쫄깃하고 맛이 좋네요 

 

 

 

 

맛살과 햄을 넣어서 끓였는데 떡볶이 맛이 살아나네요 

 

사리면 있으면 삶아서 떡볶이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겠네요 

 

밥대신 떡볶이를 만들어 먹었는데 맛은 나쁘지 않네요 

 

떡볶이는 배달주문 해먹을려고 해도 싸지는 않은데 말입니다

 

모짜렐라 치즈 작은거 하나 사서 올리면 치즈떡볶이도 되겠네요 

 

나중에 치즈같은거 사서 먹어봐야 겠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