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쿡 자취요리 간단하게 영양죽 간단하게 만들기

FOOD 푸드

by 호나우도맨 2021. 6. 22. 09:52

본문

728x90
반응형

 

 

 

한동안 안오던 통풍이 갑자기 와서 말입니다

 

제가 요즘 보름 정도 통풍으로 고생 중입니다

 

그래서 요즘 죽을 먹고 있는데 말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매일 사먹을 수 는 없어서 집에서 간단하게 죽을 끓여서 먹고 있습니다

 

조리시간 30분내 새우,미역,참치캔살코기,파,간장,참기름,소금,다시다 후추가루 재료는 간단합니다 

 

 

 

쌀은 찹쌀을 넣고 조리하면 맛있겠지만 저도 공동생활을 하다보니 흰쌀로 해서 죽을 끓였습니다

 

일단 고시텔에서 생활하다 보면 월세를 빼곤 나갈게 없기 때문에 생활을 하고 있지만 오래생활을 해서 저도 지금 살고 있는 고시원이 마지막 거주지로 생각하고 살고 있습니다

 

고시원에 생활하고 있냐 그럴 대답을 할 수도 있겠지만 저도 제 생활만큼 생존을 하는 거니깐요 

 

 

 

보통 통풍이 겨울에 잘 오는데 이번에는 여름에 통풍이 찾아오는 바램에 고생 중입니다 

 

횐쌀은 20분정도 불러 놓고 죽을 끓이기로 했습니다

 

 

중간불로 죽을 끓이기 시작했는데 말입니다 

 

어느정도 쌇이 익으면 조미료는 입맛 맞게 조절해서 끓이시면 됩니다

 

간장,소금,참치캔을 다시다 등 넣어서 간을 맞추어 줍니다

 

 

 

 

기본적으로 끓여도 죽맛은 나쁘지 않겠죠 

 

새우,미역,파 등 넣어서 끓여주면서 물이 부족하면 부어주면서 끓입니다

 

마무리는 후추가루,참기름 등 넣어서 끓이기 하시면 됩니다

 

죽도 제가 두번째로 끓여 먹는건데 죽끓이기 어렵지 않더라구요 

 

 

 

 

끓이다 보니 죽양이 엉청 많아졌습니다

 

3인분 정도 되겠네요 

 

대충 끓여도 맛이 괜찬았습니다 

 

죽은 금방 소화가 되어서 넉넉하게 해서 먹기로 하고 저는 2인분 양으로 해서 먹기로 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죽같은건 빨리 먹는게 좋겠죠 

 

 

밀폐용기에 담아서 하나는 먹기로 하고 하나는 식으면 또 한끼로 먹기로 했습니다 

 

미역은 많이 구매 해둔게 있어서 미역은 원없이 먹고 있습니다 

 

 

 

 

월래 죽은 찹쌀로 끓여야 정말 맛이 있는데 말입니다 

 

찹쌀을 따로 사서 끓이면 추가적으로 돈이 들어가서 저는 고시원에 있는 쌀을 사용합니다

 

맛은 그럭저럭 괜찬았습니다

 

물양을 더 맞추고 오래 끓이면 더  죽같이 되겠지만 그러면 씹는 맛이 덜해서 저는 이렇게 끓였습니다

 

그래도 있는 재료가지고 죽을 끓여 먹는거지만 맛은 괜찬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