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흥 장곡동 보쌈 전문점 돈통 마늘보쌈

FOOD 푸드

by 호나우도맨 2021. 11. 2. 10:13

본문

728x90
반응형

 

 

 

 

 

주말에 시흥 장곡동에 다녀 왔습니다

 

친구가 시흥 정왕동에서 살다가 최근에 장곡동으로 이사 갔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한번씩 가서 술한잔씩 하고 오고 있습니다 

 

이사 온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주변 맛집을 많이 알지 못하기 때문에 포장해서 집에서 먹을 수 있는걸 찾다 보니 보쌈으로 선택 했습니다

주변에 고깃집도 있고 족발집 감자탕집도 있지만 ㅋㅋ 친구들이 입맛들이 워낙 까다로워서 말입니다 

 

친구들은 족발은 좋아하지 않아도 보쌈은 좋아 하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음식을 가리지 않는 편이라서 뭐든 잘먹습니다

 

특히 족발 좋아하는데 친구들은 좋아하지 않아서 매번 ㅋㅋ먹는 기회가 줄여지네요 

 

 

주변을 찾다보니 보쌈집이 근처에 많지는 않았네요

 

그래서 동네 한바퀴 돌아보고 돈통 마늘보쌈집 하나 있길래 여기로 선택했습니다

 

마늘보쌈이 왜 마늘 보쌈인가 했더니 소스가 따로 되어 있습니다

 

보쌈은 마늘이 들어간건 아니고 소스 때문에 마늘보쌈인듯 합니다

 

여기 보쌈집은 프렌차이즈 체임점 입니다

 

밖에서 먹기에는 주류값이 만만치 않을 것 같아서 음식만 포장하고 주류를 마트에서 사서 친구집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대자로 포장했는데 38000원인데 포장구매시 2000원 할인되어 36000원 입니다

 

가격은 그렇게 싸진 않지만 그래도 가게에서 먹으면 서비스가 더 괜찬겠지만 주류값 때문에 포장으로 해결 했습니다 

 

 

 

 

반찬은 사진에 나온게 전부 입니다

 

메인 보쌈 ,그리고 막국수,보쌈김치,배추겉절이김치,마늘 고추 양파장아찌,절임배추,상추,새우젓,쌈장 이렇습니다

그렇게 화려하진 않습니다

 

콜라도 같이 주는데 그래도 콜라는 코카콜라로 주네요

 

다른 음식점 같은데서는 맛없는 팹시콜라로 주는데 말입니다 

 

서비스는 포장이나 배달음식에서 보더라도 보통입니다 

 

 

 

이건 마늘보쌈 소스 입니다

 

마늘소스로 되어 있어서 보쌈을 찍어서 드시면 되는 겁니다

 

마늘소스 처음 접하는 맛이다보니 저는 그냥 새우젓,또는 쌈장에 찍어먹는게 낫네요 ㅎ

 

 

막국수는 그럭저럭 먹을만은 합니다

 

약간 싱겁긴 해도 먹을만 했습니다 

 

 

 

 

보쌈 대자 인데 3명에서 먹기에는 조금 부족한 양입니다

 

그래서 근처 만두 맞집에서 김치만두로 2인분 추가로 구매 했습니다 

 

담은손만두 집이라고 장곡동에서는 인기 맛집입니다 

 

족발로 주문했으면 36000원 이면 대자로 양좀 됐을 텐데 말입니다

 

저 말고는 두명에 친구들은 족발은 좋아 하지 않아서 보쌈으로 구매 했지만 확실히 보쌈은 양이 적긴 합니다

 

 

 

 

 

보쌈은 잡내가 없어서 그래도 맛은 괜찬았습니다

 

저는 그렇게 까다로운 입맛은 아니지만 친구들은 역시 저랑 반대 입맛이라 그런지 역시 까다롭습니다

 

보쌈 맛은 없다고 하지는 않지만 보쌈속김치는 짭조름해서 괜찬다고 하는데 겉절이배추김치는 조금 싱겁다고 하네요

 

저도 먹어봤지만 조금 싱겁긴 하지만 그래도 괜찬았습니다 

 

 

 

 

보쌈은 역시 마늘소스에 찍어 먹는게 아니고 새우젓 또는 쌈장에 야채쌈을 싸서 먹어야 제맛입니다

 

포장이라서 야채쌈은 조금 부족하긴 했는데 그럭저럭 맛있게 먹었습니다

 

역시 반찬이나 그런건 매장에서 먹어야 더 넉넉하게 먹을 수 있고 보쌈도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데로 먹었는데 오랜만에 보쌈을 먹으니 맛은 있네요

 

친구들은 김치만두 먹고 제가 보쌈은  깨끗하게 다 먹었습니다 

 

대자는 두명에서 먹으면 딱인데 말입니다 

 

역시 족발 대자를 먹었으면 충분히 먹었을 텐데 친구들이 족발을 안먹어서 말입니다

 

 

 

 

주말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배달도 많고 포장 하시는 분들도 몇몇분 있었습니다

 

홀에서 먹으면 좋겠지만 매장에서 먹게 되면 일단 주류값이 많이 나올 수 있어서 포장을 해서 먹었지만 맛은 괜찬았습니다

 

제가 술을 마시면 안주를 많이 먹다보니 대자를 구매 했지만 3명에서 먹기에는 부족한 양입니다

 

대자는 역시 2명에서 먹으면 적당한 양입니다 

 

족발집였다면 아마도 대자로 포장 했으면  양이 충분 했을 겁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