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맨시티 꺾고 4강진출 손흥민 멀티골

Football 프리뷰

by 호나우도맨 2019. 4. 18. 07:16

본문

728x90
반응형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전 2차전 결과

토트넘 1  vs 0 맨시티  1차전 / 맨시티 4 vs 3 토트넘 2차전 

통합 스코어 4-4 토트넘 원정에서 3골을 넣었기 때문에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4강 진출

 

토트넘 vs 아약스 4강 대결 확정

 

출처 uefa 홈페이지

 

토트넘은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전 2차전에서 손흥민,요렌테  선수의 득점으로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8강진출 기여한 선수는 단연 손흥민 선수다 손흥민 선수는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1차전 홈경기에서 득점을 하는 등 팀승리를 이끌었다

 

2차전도 마찬가지다 손흥민 선수의 대활약속에 두골을 뽑아냈다

 

전반 4분 맨시티의 라힘 스털링 선수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그리고 전반 7분 손흥민 선수의 동점골을 뽑아내고 10분 손흥민 선수의 다시 역전골을 뽑아내며 토트넘의 4강 진출 기대심도 한층 높았다 그렇지만 맨시티 전반 11분 베르나르도 실바 선수에게 다시 동점골을 허용했다

 

 

 

 

 

 

 

전반 21분 맨시티 라힘 스털링 선수가 역전골을 뽑아내며 3-2로 앞서 나갔다 이때까지는 1차전 2차전 합계 3-3 스코어라 그래도 토트넘이 유리했었다 토트넘은 원정에서 골을 넣었기 때문에 그래도 안정적이 였다

 

그렇지만 후반 59분 맨시티 세르히오 아구에로 선수가 다시 역전골을 넣었다 스코어 4-3역전이 되었다 맨시티의 챔피언스리그 4강진출이 눈앞에 보였지만 후반 73분 토트넘 요렌테 선수가 다시 추가골을 넣으며 통합합계 4-4 스코어가 되었다 '

 

맨시티는 요렌테 선수 팔에 맞았다는 어필로 심판은 var을 보게 되었고 심판은 토트넘의 골로 인정하고 원점이 되었다

일단 유리한 쪽은 다시 토트넘으로 돌아갔다 그렇지만 후반 막판 추가시간이 맨시티의 세르히오 아구에르 선수의 패스를 이어받고 라힘 스털링 선수의 득점에 성공을 했지만 세르히오 아구에르 선수의 위치가 오프사이드라는 var 판독결과로 득점은 무산이 되었다

 

 

 

 

출처 uefa 홈페이지

 

 

이대로 토트넘은 3-4로 패했지만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한걸 포함해서 통합 스코어 4-4가 되었다

맨시티 입장에서는 토트넘 원정에서 무득점을 기록했고 토트넘은 원정에서 3골을 넣었다

 

 

 

그렇기 때문에 원정다득점 원칙으로 토트넘이 극적으로 4강에 진출할 수가 있었다

일단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통해 토트넘이 4강에 진출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물론 요렌테 선수의 극적인 골로 4강에 갈 수 있는 보탬이 되었지만 손흥민 선수의 1차전과 2차전에서 대활약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토트넘은 사상첫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 하였고 손흥민 선수는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리그컵 챔피언스리그 포함 20골을 돌파했다

일단 챔피언스리그 2경기를 더치르는 만큼 앞으로 올시즌 최고의 한해를 보낼 것으로 생각된다

 

토트넘은 유벤투스를 꺾고 올라온 네덜란드 최강 아약스와 4강전에서 맞붙게 되었다

손흥민 선수의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도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가면 좋겠다 토트넘 역시 사상첫 4강이란 쾌거는 역사의 기록을 남을만 할 것이다

 

 

 

 

 

공감은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