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곡동 맛집 시흥감자탕 국내산 돼지뼈 사용 감자탕 추천

FOOD 푸드

by 호나우도맨 2023. 3. 10. 09:29

본문

728x90
반응형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에 위치한 시흥감자탕 입니다 

 

개인적으로 감자탕을 좋아 하긴 하지만 후배가 거주하고 있는 장곡동에 맛있는 감자탕 집 찾아봐도 없었는데 이집은 지난해 한번 가보고 2번째 방문 입니다

 

후배는 한번 가봤는데 장곡동에 있는 감자탕 집 중에 제일 낫다고 해서 가봤는데 맛은 괜찬았습니다

 

 

 

뼈해장국은 9000원, 특12000원 , 감자탕 대 40000원 ,중 36000원 ,소 29000원 이렇습니다

 

3명에서 감자탕 중자 정도 주문해서 충분히 먹을 수는 있겠지만 먹는거 잘먹는 분이라면 대자 주문해서 드시는게 좋겠죠

 

대자 ,중자 4000원 차이 밖에 없어서 차라리 대자 주문해서 먹는게 이익이겠죠 

 

후배 친구 저까지 3명에서 갔는데 2명은 입이짧아서 그런지 제가 거의 뼈는 제가 많이 먹은 것 같습니다 

 

 

 

주류는 아직 4000원에 판매 하고 있습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기본 4500원~5000원 사이 판매 하는 식당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돼지뼈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어서 괜찬은 것 같습니다

 

 

 

브랜드 있는 감자탕 집들 보면 돼지뼈 대부분 수입산을 사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도 시흥감자탕 집은 국내산을 사용해서 괜찬네요

 

고추가루만 국내산,수입산 섞어서 사용 할 뿐 대부분 국산이네요 

 

 

 

여기 뼈감자탕 특징은 우거지,콩나물,대파,깻잎 등  들어가고 감자도 얇게 해서 들어 갑니다

 

들어 갈건 다 들어 가고 수제비사리,당면 따로 줍니다

 

넣어서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국물도 깨끗하면서 특히 뼈다귀도 부드럽고 깨끗합니다 

 

장곡동 감자탕 여러집 다녀 봤지만 시흥감자탕 이집이 제일 낫습니다 

 

감자탕은 역시 전문적으로 판매 하는 식당에서 먹어야 맛있습니다

 

 

 

당면은 친구들이 안먹어서 제가 다 건져서 먹기로 했습니다

 

뼈다귀도 삶은지 오래 안돼서 깨끗하고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특히 돼지뼈 잡내가 없어서 먹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뼈다귀해장국 또는 감자탕 좋아 합니다 

 

감자탕은 마지막에 밥을 볶음밥을 해서 먹을 수 있다보니 볶음밥을 해드실 경우 감자탕을 드셔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해장국 탕 하나 주문해서 먹는 것도 괜찬겠죠 

 

 

 

 

깍두기 ,배추겉절이 김치도 괜찬습니다 

 

다른 집들은 보통 깍두기만 주는데 여기는 배추겉절이 김치를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고추,양파,쌈장 등 요런건 어느집 가도 나오죠 

 

 

 

 

살코기가 잘 발라지고 부드럽고 괜찬습니다

 

장곡동 주변에 감자탕 집 중에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후배집 근처 자주 가는 편인데 시흥감자탕 괜찬네요

 

두번째 방문해서 감자탕 먹었는데 맛있습니다 

 

 

 

 

 

 

이집은 저녁 시간대 손님들 많은 편입니다

 

낫에는 보통 정도 인데 어딜 가나 저녁 시간대 손님들이 몰리기 때문에 먹고 나올 때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자판기커피 또는 아이스크림도 디저트로 드실 수 있어서 괜찬네요

 

나중에 또 갈일 생길지 모르겠지만 감자탕 뼈해장국 추천 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