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왕역 먹자골목 낙지마당 메뉴에 없는 낙지아구찜 먹어본 후기

FOOD 푸드

by 호나우도맨 2021. 4. 28. 10:00

본문

728x90
반응형

 

경기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낙지마당 입니다

 

월래는 미숙이 낙지마당 이렇게 간판에 써있는대 미숙이라는 이름은 자세히 보지 않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갔었는데 그때 낙지찜을 먹었습니다 

 

후배가 해물찜이 먹고 싶다고 해서 근처에 돌아다녀 봤지만 없어서 예전에 먹었던 곳이 있어서 방문해봤는데 해물찜 있냐고 물어보니 있다고 해서 들어갔습니다

 

 

 

중자 기준해서 50000원 이라고 해서 하나 주문을 했습니다

 

보통 아구찜,낙지찜 등 중자 기준해서 4만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해물찜이라고 해서 가격이 만원 더 비싸긴 했지만 후배가 해물찜이 먹고 싶다고해서 말입니다 

 

사실 저도 좋아는 하지만 한명은 그렇게 좋아 하지 않다보니 고민고민 하다가 방문했습니다 

 

 

 

 

밑 반찬은 양파장아찌,미역냉채,계란찜 ,깍두기 등 나옵니다

 

계란찜은 그럭저럭,깍두기는 먹을만 하고 양파장아찌는 저금 허전한 맛 미역냉채는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시원하게 나오는데 제입맛에는 그렇게 맞지 않더라구요

 

특히 미역이 너무 질기다고 해야 하나 그렇습니다

 

음식점에서 먹어본 그대로 애기를 평가해야 하는게 맞겠죠 

 

물론 돈주고 사먹는 입장에서는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해물찜이 나와서 시식을 해봤는데 낙지 큰거 두마리,특히 아구생선,그리고 새우,동태알 고니,콩나물 등 들어 갑니다

 

맛은 괜찬은 편이지만 친구랑 후배는 조금 실망한 눈치 입니다

 

솔직히 메뉴판에 아무리 봐도 해물찜이 없는데 가게 들어 오기전에 해물찜 있냐고 물어봤는데 있다고 했는데 말입니다

 

낙지,아구 섞어찜이 오히려 잘 맞겠네요 

 

낙지,아구 이렇게 섞어서 들어 가기 때문에 해물찜 보다 섞어찜이 더욱 맞는듯합니다

 

가게에서도 애초에 해물찜이 없다고 애기 했으면 그냥 아구찜,또는 낙지찜을 먹을려고 생각은 했었습니다

 

아구찜을 주문해도 기본적으로 낙지는 들어 가기 때문에 친구,후배는 불만은 많았지만 그냥 먹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해물찜에 들어가는 다양한 꽃게 ,가리비 같은 해산물이 들어가서 해물찜을 먹을려고 했던 이유가 있었죠 

 

 

 

 

사실 저는 아구찜,해물찜,낙지찜,생선 등 해산물 요리는 모두 좋아 합니다

 

오히려 육고기 보다 해산물 체질 입니다

 

하지만 저는 입맛이 까다롭지 않고 모두 잘먹는 편입니다 

 

친구들은 입들이 짧아서 그런지 일단 비싼 가격에 주문한 음식 만큼 남기면 안되기 때문에 제가 부지런히 먹었습니다

 

 

 

해물찜을 주문해도 콩나물같은 야채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밥비벼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아구찜이나,해물찜을 주문 하면 요런 양념이 많이 많죠 

 

제가 거의 60% 이상은 먹었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한동안 아구찜,해물찜 생각 안해도 될정도로 많이 먹었습니다

 

저는 해산물을 좋아해서 그런지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맛까지 없었다면 대실망이 였지만 맛은 친구들도 그럭저럭 괜찬다고 하네요 

 

 

 

 

 

아구에 비개같은 껍질 약간 질긴게 있는데 친구들은 요런거 좋아 하지 않지만 저는 대부분 다 먹습니다

 

뼈만 빼고 다 먹는 편이기 때문에 비개살 같은 질긴부위는 씹다보니 쫄깃쫄깃 합니다

 

정왕역 근처 미숙이 낙지마당에 맛은 괜찬으니 가보실만 합니다

 

다만 메뉴판에 해물찜은 없지만 물어봐서 해물찜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냥 아구찜 주문하세요

 

아구찜은 낙지같은건 들어 가기 때문에 없는 메뉴 주문해서 새로운 경험까지 않하도 되겠죠

 

음식맛은 괜찬기 때문에 맛이 없다는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